본문 바로가기
상품

KT M모바일 알뜰폰 요금제 (유심 요금제) 가입 후기

by 붉은동백 2020. 9. 15.

세 줄 요약.

1. 2년 간의 약정(노예 계약)이 끝났다.

2. 약정 후 25% 요금할인보다 더 저렴한 알뜰폰 요금제로 갈아타기로 했다.

3. 마블에디션 유심 이벤트를 하고 있는 SK 7모바일이 땡겼으나 결국에는 KT M모바일에 가입했다.

 

뒤끝...

7모바일로 가입할 걸 그랬나.

7모바일은 유심비도 무료라는데...

 

KT M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회원 가입을 한 후 원하는 요금제로 선택하고 번호이동을 신청한다.

이 때 본인 인증을 위해서는 신용카드 인증이 필요했다. 다른 하나는 유료 공인인증서.

그러면 이렇게 문자 온다.

 

다음 날이었던가? 택배가 왔다.

에어캡 봉투안에는 유심, 유심 트레이 핀, 유심 아답터, 그리고 설명서 한 장이 동봉되어 있다.

택배를 받고 몇 시간 기다리면 M모바일에서 전화가 오고 유심을 바꿔 끼운 후 재부팅을 해보라고 안내해준다.

시키는 대로 하면 된다. 

아이폰의 경우 안내와 달리 유심을 갈아끼운 후 재부팅 시 번호를 등록하라는 메세지는 뜨지 않았다.

처음에는 신호를 잡지 못해 부팅을 한 두 번 더 했더니 신호가 잡혔다.

그런데 핸드폰 화면에 3G가 잡혔다고 떴다. 오랜만에 봤지만 반갑지는 않았다. 

이 놈을 어떻게 할까 잠깐 고민하는 사이 3G가 사라지고 화면에 LTE 표시가 떴다.

다행이었다.

 

기존 통신사와 다를 바 없이 데이터와 통화를 잘 쓰고 있다.

 

전문적인 리뷰처럼 속도 측정, 그런 거는 있을 수가 없습니다.

 

 

뱀발1.

급하지 않은 문의사항이 있어 온라인 고객센터에 글을 남겼다. 대략 6일 후 답변이 달렸다. 직접 전화를 걸어 본인 확인 후 상담이 가능한 분야라는 단순한 안내였다. 문의사항을 처리하는 상담원의 수가 무척 적구나 싶었다.   

뱀발2.

아직까지 본인확인을 위한 휴대폰 인증에 아무 문제 없이 사용 중이다. 특이 사항이 생기면 업데이트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