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

그랜저 IG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방법 및 걸리는 시간 (현대, 기아 자동차 거의 비슷)

by 붉은동백 2019. 12. 7.

아래 포스팅한 내용은 스스로 내비게이션을 업데이트 하는 방법이며

복잡하게 느껴지거나 귀찮으실 경우 블루핸즈에 가셔서 맡기실 수도 있다.

다만 어느 블루핸즈 기사님의 글을 보니 공임비는 약 2만원 내외인 듯 하다.

 

준비물

1. 차량에서 빼낸 SD 카드

공식 SD카드 사양은 SDHC 32GB CLASS 10이다.  

(SD카드의 위치는 라디오와 내비 버튼이 있는 라인에서 "SEEK"과 "TRACK" 턱 밑을 손으로 만져보면 손톱으로 가볍게 열 수 있는 뚜껑이 있다.)

바로 여기

2. SD카드 슬롯이 달린 컴퓨터 or SD카드를 컴퓨터에 꽂을 수 있는 카드 리더기

3. 컴퓨터

 

업데이트 방법

1. 일단 링크된 홈페이지에서 업데이트 전용 프로그램(smart updater plus)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한다.

http://update.hyundai.com/kr/program/

 

현대자동차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공식 홈페이지

업데이트 전용 프로그램 (Smart Updater Plus) 다운로드 매뉴얼 Download * 모젠 내비게이션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상단 메뉴의 모젠 사용자 안내를 클릭하여, 해당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설치 PC 권장 사양 운영체제 : Windows 2000 (32bit) / XP / Vista / 7 / 8 / 10 (32bit/64bit) 웹브라우저 : Microsoft Internet Explorer 7.0이상(권장) 하드디스크 : C 드라이브, 다

update.hyundai.com

 

2. 구체적이고 정확한 방법은 역시 공식 홈페이지에 잘 나와있다.

http://update.hyundai.com/kr/howto/

 

현대자동차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공식 홈페이지

 

update.hyundai.com

 

참고로 회원 가입을 하지 않아도 업데이트 가능하다.

본인 명의의 차량인 경우 회원 가입을 하고 업데이트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자신의 차량이 자동으로 선택된다.

 

3. 홈페이지에서 알려주는 대로 클릭을 하면 약 30분에 걸쳐 SD카드에 맵이 업데이트가 된다.

 

4. 업데이트된 SD카드를 다시 차량에 꼽고 차량 시동을 켜거나 전기만 인가 시키면 업데이트 여부를 묻는 창이 뜬다.

혹 SD카드 삽입 후 자동으로 업데이트되지 않는 경우 내비게이션 창에서 톱니바퀴 모양의 차량 시스템 정보에 들어가서 업데이트 버튼을 직접 눌러야 한다.

만약 차량의 배터리가 충분치 않아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도중 전원이 끊기면 심각한 오류가 발생하여 차량을 사업소에 맡겨야 하는 경우도 있다고 한다. (https://www.clien.net/service/board/cm_car/12359494)

안전하게 30분 가량 운전할 때에 맞춰 업데이트 하시는 것을 추천한다.  다만 업데이트 도중에는 차량의 카메라가 작동하지 않으니 후방카메라나 어라운드뷰 없이 주차가 어려운 분들을 참고하세요. 또한 목적지에 도착했다고 내비게이션 업데이트가 완료되지 않았는데 무의식 중에 시동을 끄면 망할 수도...

 

5. 차량에 SD카드를 꼽고 차량 시스템에 적용시키는 시간은 그랜저 IG 기준 20분.

중간에 전원이 꺼지면 안 되는 점을 다시 한번 강조합니다.